2025/08(3)
-
IOS 26의 카플레이 체험
iOS 26 개발자 베타에서 카플레이(CarPlay) 기능이 크게 개선된다고 하여, 아이폰에 직접 설치해 사용해 봤습니다.새롭게 추가된 위젯과 리퀴드 글래스(Liquid Glass) 효과는 꽤 인상적이네요.다만 업데이트 후 기존 장비에서 모든 기능이 한 번에 달라질 줄 알았는데,그 정도까지는 아니었고 전반적인 사용성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개인적으로는 제 기기 특성인지 몰라도, 아이폰이 가끔 블루투스를 제대로 연결하지 못하는 버그가 있었는데요.이번 버전에서 그 부분이 빨리 개선되길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여전히 비슷한 현상이 보입니다.참고로, iOS 개발자 베타는 아직 불안정한 부분이 많아 오동작이 자주 발생합니다.따라서 일반 사용자분들께는 설치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2025.08.24 -
파인드라이브 네비가 안켜지네요.
차 안에 있는 네비게이션이 주말부터 켜지지 않네요.며칠 전에는 시동을 꺼도 화면이 그대로 멈춰 있어서 ‘어, 이상하다?’ 싶었는데…퓨즈를 확인해 보니 정상이라, 아무래도 네비 내부의 콘덴서가 터졌거나 고장이 난 것 같습니다.오래된 모델이라 그런지, 수리비도 제법 들어갈 것 같네요.2015년식이라 이제 10년 차인데, 네비게이션은 처음 구매하신 분이 장착하신 듯합니다.그동안은 태블릿으로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해 와서 크게 불편하진 않았지만,트립 컴퓨터를 제거하고 네비게이션으로 교체해 놓은 탓에 오디오 설정이 불가능한 점,그리고 후방 카메라가 나오지 않는 점은 꽤 치명적으로 느껴집니다.고쳐서 계속 써야 할지, 아니면 아예 안드로이드 올인원으로 교체해야 할지 고민 중이네요.차는 그래도 몇 년은 더 탈 예정인데…..
2025.08.24 -
겨울 여행의 고민... 아이들과 어디를 가야 하나
큰아이가 중학생이 되니, 예전처럼 학기 중에 여행을 떠나기가 쉽지 않네요. 학업 스케줄과 시험 일정, 학원까지 고려하다 보니, 방학 기간이 아니면 움직이기 힘든 게 현실입니다. 마침 지인이 미국 시애틀에 거주하고 있어서, 이번 겨울 방학에 가족 여행을 겸해 다녀오는 건 어떨까 고민 중입니다.검색해보니 아시아나항공에서 인천–시애틀 노선이 평소보다 꽤 저렴하게 나와 있더군요. 12월 기준 약 77만 원대면 왕복이 가능하니, 장거리 노선 치고는 부담이 덜합니다. 하지만 겨울의 시애틀은 비가 잦고 흐린 날씨가 많아, 여행지로서는 호불호가 갈린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그래서 아이들이 아직 가보지 않은 미국 서부의 다른 도시들도 고려 중입니다. 예를 들어, 따뜻하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로스앤젤레스(LA)나, 아름..
2025.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