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6. 2. 09:01ㆍ해외 여행기/[2015] 칭다오
2박 3일간 회사 동호회 분들과 칭다오에 다녀왔습니다.
칭다오는 인천공항에서 1시간 10분 걸리는 정말 가까운 곳이였습니다.
칭다오의 날씨는 평소에 비가 잘 안 온다고 하던데... 우리가 갔을 때는 비가 조금씩 부슬부슬 내렸었습니다.
날씨가 화창했다면 멋진 사진이 조금 더 많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지만 구름 낀 칭다오로 사진으로 만족해야 겠습니다.
이번 여행은 2박 3일이긴 하지만 아침 8시에 출발해서 이틀후 9시에 돌아오는 만 48시간 여행 이였습니다.
짧은 단체 여행이지만 알차게 볼것 다 보고 체험할것 체험하면서 재미있게 여행하고 온 것 같아요.
인천에서 제주 항공을 타고 출발!
칭다오에 도착!!
우리는 단체 비자라 쉽게 줄 없이 쉽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점은 단체 비자라 좋은 점!
하지만 한 명 이라도 여권을 분실하면 문제가 커진다는 점과 순서대로 꼭 들어가야 하는 점등은... 불편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행의 숙소인 호텔부터 소개를 하자면...
우리가 묶었던 홀리데이인 칭다오 파크뷰는 청양구에 위치해 있다. 칭다오 시내와는 택시와 1시간정도 거리로 약간 멀지만 근처가 한인타운이고 청양에도 볼 것이 꽤나 있어서 위치적으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우리 처럼 짧은 일정 그리고 이른 아침 비행기를 타는 여행객에게는 최고의 호텔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홀리데이인 칭다오 파크뷰(Holiday Inn Qingdao Parkview)
http://www.ihg.com/holidayinn/hotels/us/en/qingdao/daopv/hoteldetail
호텔 시설, 그리고 경치나 조식뷔페는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바로 앞에 있는 올림픽 공원은 뷰도 좋아서 간단히 아침 먹고 산책하기에는 좋은 공원 이었습니다.
아침 식사 전에 다 둘러보신 저희 일행분에 말에 따르면... 한바퀴 다돌면 6.7Km정도라고 하네요.
대략 만보를 식사전에 걸을 수 있습니다.^^
호텔 시설은 아래와 같습니다
4성급 호텔이라 우와 멋지다 할정도는 아니지만... 뷰도 좋고 시설도 깔끔했던 것 같아요.
중국이라 별도의 팁도 없고 2인 조식 포함해서 1박에 650위안 정도에 예약했습니다.(세금포함)
그리고 즐거운 조식
가끔 중국 요리에서 한국인에게 안 맞는 요리가 있긴 했지만
라면도 괜찮고 오뮬렛도 좋고...한식 요리도 많고 조식 뷔페 치고는 훌륭했어요.
일단 좋은 점은 제일 파크뷰라는 호텔의 이름처럼 이렇게 뒤에 공원으로 가는 길이 있다는...
뒷 길을 따라가면 올림픽 공원과 연결되어 간단히 산책을 할 수 있으며 투숙객은 이곳에서 무료로 수영장도 이용 가능 합니다. 오랜만에 아이 없이 수영도 하고 좋았습니다.^^
###### 칭다오 홀리데이인 셔틀 정보 ######
아참! 예약할때 페이지들을 보니.. 칭다오 홀리데이인 파크뷰의 셔틀이 무료라고 된 경우가 많았는데...
메일로 문의하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어요.
혹시 이곳에 가시는 분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즉 공항으로 픽업 오는 비용은 4명 80위안 6명 100위안 10명 180위안
호텔에서 공항에 내려 주는 것은 저 위 시간에는 무료...
저 시간이 아니면... 픽업 비용과 동일